[사진] 엘본더테이블 노해동 셰프가 2019년 6월 열린 램배서더 호주청정램 쿠킹 시연회에서 요리를 하고 있다.
2020년 6월 11일, 서울 – 호주청정램이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상승하는 국내 양고기 수요에 발맞추어 건강하고 맛있는 양고기 관련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노해동 셰프가 최근 증가하는 집밥족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홈쿡 양고기 레시피’ 3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레시피 및 양고기 손질법, 이벤트 영상 등의 콘텐츠가 호주청정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1YpsRWsfw_X_pxGKASJ76A)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호주청정램 공식 유튜브 채널의 첫번째 콘텐츠로 소개된 홈쿡 양고기 레시피 3종은 ▲양 갈비살 타코, ▲숄더랙 허니갈릭 로스트, ▲쯔란 마요네즈를 곁들인 양 목살 커틀렛으로, 깨끗한 호주의 대자연에서 온 양고기에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고급 레스토랑의 맛과 분위기는 물론, 다양한 영양소까지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특별히 이번 레시피에서는 세계 각국의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실력을 쌓고 컨템포러리 퀴진 브랜드 ‘엘본더테이블’ 및 최근 오픈한 유러피안 그릴&바 ‘이비티(@ebt.official)’에서 총괄 셰프로 근무 중인 노해동 셰프의 노하우와 요리 팁을 확인할 수 있다.
호주청정램 홍보대사인 ‘램배서더(lamb+ambassador)’로도 활동 중인 노해동 셰프는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스트레스 없이 자란 양고기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평소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애용하고 있다”며 이번 특별 메뉴 개발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국내에서 점차 증가하는 양고기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호주청정램에 대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다”며, “이번 신규 플랫폼 론칭 및 유명 셰프 콜라보에 이어 앞으로도 호주 천혜의 대자연에서 자란 호주산 양고기의 건강한 맛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 #
호주청정램 (True Aussie Lamb)
호주청정램은 호주의 깨끗한 목초로 사육한 생후 1년 미만의 어린 양고기를 특별히 엄선하여 육질이 부드럽고 영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호주청정램은 필수아미노산 등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흡수가 용이한 철분 및 아연, 비타민 B12, 오메가-3, 니코틴산, 리포플라빈, 판토텐산, 비타민 B6, 인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2006년 5월 한국 시장에 첫 출시된 호주청정램은 양꼬치 구이뿐만 아니라 양갈비, 스테이크, 불고기 등 다양하게 요리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현재는 국내 양고기 시장에서 약 94%의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호주는 한국의 양고기 주요 수입국으로서, 2019년에는 약 1만3천 톤 이상의 호주청정램이 호주에서 국내로 수출되었다. 양고기에 대한 인기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수출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호주축산공사 (Meat and Livestock Australia, MLA)
호주축산공사는 지난 1989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한 이래로 선진화된 호주 축산 산업 정보를 바탕으로 호주청정우와 호주청정램의 우수성을 국내에 널리 알리고 있다. 육류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및 세미나 개최, 관련 업계 및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각종 광고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깨끗한 호주 자연환경에서 자라고 철저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서 생산된 호주청정우의 국내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