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3월 12일부터 3월 18일까지 항공직송 호주청정램 상품 구매 고객에게 허브솔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의 120개 전 점에서 일주일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집에서 직접 스테이크를 구워 먹는 “홈스테이크" 트렌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양고기 수요를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각 가정에서도 손쉽게 양고기 스테이크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되었다. 실제로 한국무역협회 수입량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수입한 양고기 물량은 5년 전에 비해 약 3배가량 증가하였다. 그리고 전체 수입량 중 약 94%는 청정한 대자연의 호주에서 생산된 양고기가 차지하고 있다. (2019년 기준)
이에 롯데마트는 이번 증정 행사를 통해 호주에서 항공 직송된 신선한 스테이크용 양고기 상품 구매 시, 양고기의 맛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허브솔트(5g)를 제공한다. 행사 대상 상품은 총 2가지로, 양갈비로 잘 알려진 ‘호주청정램 숄더렉 (300g/팩, 냉장)’ 상품은 1만6000원에, ‘호주청정램 목심(300g/팩, 냉장)’ 1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호주 천혜의 대자연에서 건강하고 깨끗하게 자란 생후 12개월 미만의 양인 램(Lamb)으로만 엄선된 호주청정램은 양고기 특유의 향이 적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고, 육즙이 풍부하고 질감이 쫄깃하여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숄더렉 및 목심 부위는 식감이 우수하여 스테이크용으로 적합한데, 굽기 전 허브솔트, 후추, 식용유를 뿌려 미리 재워두면 고기의 맛과 풍미를 보다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 박종호 신선식품2부문장은 “가정에서도 양고기만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맛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스테이크 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양고기 상품 및 함께 곁들이면 좋은 허브솔트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항공으로 직송되어 더욱 건강하고 신선한 호주산 양고기를 통해 온 가족과 함께 분위기와 맛을 모두 챙기는 즐거운 식사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